일본 국민생활센터, “FY2020 국경간 거래 소비자 불만 총 4,625건 접수”
일본 국민생활센터 (NCAC)는 2020 회계연도 NCAC에 접수된 국경간 거래 소비자 불만은 총 4,625건으로, 전년 6,018건에 비해 감소했다고 발표했음. NCAC는 티켓 재판매 사이트 및 PC 소프트웨어 구매 취소 관련 민원 감소가 2020 회계연도 국경간 거래 소비자 불만 감소의 주요 원인으로 해석했음. 한편, 2020 회계연도 NCAC에 접수된 국경간 거래 소비자 불만을 사업자 소재국가로 구분할 경우, 미국 (23.2%), 중국 (12.6%), 영국 (9.2%) 및 홍콩 (6.0%)의 순으로 집계되었음.
자료출처: 일본 국민생활센터 2021.8 보도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