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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거래동향

[보도자료] 한국소비자원, 인도네시아 국립소비자보호원과 업무협약 체결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분류, 출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보도자료] 한국소비자원, 인도네시아 국립소비자보호원과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정형우 조회수 657 등록일 2021-08-27 15:50:32
분류 국내 출처 한국소비자원
첨부파일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은 증가하고 있는 국제거래 소비자문제*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8월 26일(목) 인도네시아 국립소비자보호원**과 ‘국경 간 거래
소비자불만 해결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온라인으로 체결했다.
* 2020년 접수된 국제거래 소비자 상담건수는 26,954건으로 2019년(24,194건) 대비 11.4% 증가
** 인도네시아 국립소비자보호원(National Consumer Protection Agency) : 독립적인 정부 자문기관으로
    소비자보호법률및정책자문, 소비자안전관련상품·서비스조사, 소비자불만처리등의업무를수행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소비자가 인도네시아 사업자의 제품·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소비자피해를
한국소비자원에 접수하면 인도네시아 국립소비자보호원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반대로 인도네시아 소비자가 국내사업자에 대해 불만이 있는 경우 한국소비자원이 해결을 지원하게 된다.

국경 간 거래에서 발생하는 소비자불만은 언어장벽, 적용 법률 및 상관행의 차이 등으로 해결이 어려운 경우가 많아
한국소비자원은 2015년부터 주요 해외소비자보호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제거래 소비자포털(http://crossborder.kca.go.kr)’을 통해 소비자상담 및 피해예방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 국제거래 소비자상담 사례와 외국사업자에게 이의제기 시 활용할 수 있는 영문 템플릿 등 제공

한국소비자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거래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보고
앞으로도 국경 간 네트워크를 확대해 소비자권익 사각지대 해소에 적극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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