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국민생활센터, 소셜미디어를 통한 가짜 홍보 상술 주의보 발령
일본 국민생활센터 (NCAC)가 소셜미디어를 통해 접근하여, 자사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해 주면 무료로 해당 제품과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캐시백 등의 금전적 이득도 제공된다고 광고하는 사기 사업자들을 주의해 달라고 소비자들에게 당부했음. NCAC에 따르면, 이들 사기 사업자들과 홍보 계약을 체결한 소비자들 중 다수가, 약속과는 달리 어떠한 캐시백도 받지 못했으며, 계약 체결 후에는 각종 명목으로 대금이 청구되는 등의 피해를 입은 것으로 드러났음.
출처: 일본 국민생활센터 2022.4.14 보도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