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지식재산청, 청년 소비자 대상 온라인 위조상품 인식 설문조사 결과 발표
EU 지식재산청 (EUIPO)이 15-24세 청년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온라인 위조상품 인식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음. 조사결과에 따르면, 지난 12개월 동안 위조상품임을 알면서도 한 개 이상의 제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한 청년 소비자 비율은 37%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직전 조사에 비해서 크게 증가한 수치임. 한편, EU 청년 소비자들이 주로 구매한 위조상품의 유형은 의류/액세서리 (17%), 신발류 (14%), 전자기기 (13%), 위생용품/화장품/개인용품/향수 (12%)의 순으로 밝혀졌음. 위조상품임을 알면서도 구매에 나선 이유로는 저렴한 가격과 충분한 재고가 가장 대표적으로 꼽혔으며, 가족이나 지인 등의 추천에 의한 구매도 크게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음.
출처: EUIPO 2022.6.8. 보도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