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행정원 소비자보호처, “지난해 70,000건 이상의 소비자 불만 접수”
대만 행정원 소비자보호처 (CPC)는 코로나19 팬더믹의 영향으로, 지난해 CPC와 각 지방정부의 소비자보호 당국에 접수된 소비자 불만이 2년 연속 70,000건을 넘어섰다고 밝혔음. 소비자 불만이 집중된 상위 5개 품목으로는 온라인 게임, 개인 피트니스, 음식료, 의류/가죽제품/신발 및 정보통신이 꼽혔으며,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온라인 음식 배달, 온라인 쇼핑 등 온라인 거래의 비중도 크게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음.
출처: 대만 행정원 소비자보호처 2022.3.24 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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