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담사례

호텔 체크인 과정에서 문제가 생겨서 예약사이트 고객센터로 전화하였더니 한국어 사용 직원이 없어요.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거래국가, 피해유형, 품목,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호텔 체크인 과정에서 문제가 생겨서 예약사이트 고객센터로 전화하였더니 한국어 사용 직원이 없어요.
작성자 조해령 조회수 2997 등록일 2024-02-06 13:34:38
거래국가 피해유형 기타 · 단순문의 품목 기타
첨부파일

[사건개요]

ㅇ 일부 해외호텔 예약사이트는 고객센터에 한국어 사용 직원이 없어 영어로만 응대함. 또한 해외 현지 문제 발생 시 국제전화요금(로밍비)이 발생하고 시차로 인하여 통화 곤란(업무시간 경과)등이 장벽으로 작용하기도 함.
ㅇ 해외호텔 예약사이트 중 일부 사이트는 한국사무소가 있으나 마케팅 및 예약 업무를 주로 담당하고 민원을 본사에 전달해 주는 역할만 수행하여 처리 시간이 많이 소요되거나 기대하는 수준의 보상을 받기 어려운 경우 발생함.

이용 Tip
√ 상담 전, 예약번호, 영문이름 등을 미리 메모해두면 신속하게 예약 내역을 확인하여 상담을 진행할 수 있음.
√ 유선연결이 지연되면 고객센터 이메일로 핵심 내용을 전달하거나 현지 호텔 측에 사실관계 확인이 가능한 자료를 요청하거나 담당자의 서명을 받는 등 현지에서 직접 입증자료를 확보해야 함.


 

 
다음글 이용하지 않은 택시 호출 서비스 이용료 환급 요구
이전글 이용하지 않은 해외 호텔 서비스 추가 요금이 부과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