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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사례

소프트웨어 구독서비스 이용요금 환급 요구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거래국가, 피해유형, 품목,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소프트웨어 구독서비스 이용요금 환급 요구
작성자 조해령 조회수 2910 등록일 2024-06-05 10:37:30
거래국가 피해유형 취소 · 환불 · 교환 지연 및 거부 품목 서비스
첨부파일

[사건개요]

소비자는 해외 사업자의 소프트웨어 구독서비스 연간 이용권을 구입하고 이용 중,
2024. 4. 실수로 이용 멤버 수를 추가하여 USD 1,622.80 상당의 비용이 청구됨.
소비자는 사업자의 약관에 따라 72시간 내에 환불을 요청하였으나 사업자의 환불이 지연되어 카드사에 차지백(chargeback)을 신청하였고, 이에 사업자는 차지백 진행 중이므로 환불이 어려움을 안내함.
 
소비자는 빠른 환불을 위해 차지백 신청을 취소하였으나 사업자가 약속한 환불을 이행하지 않아 상담을 접수함.
 

[처리결과]

사업자에게 조속한 환불 이행을 요구하였고, 사업자는 차지백 결과가 아직 내부 시스템에 반영되지 않아 환불처리가 어려움을 알려옴. 사업자는 차지백 결과가 반영되는대로 환불 처리를 진행할 예정임을 회신함.


<<상기 처리 결과는 계약 내용, 사업자 약관, 관련 규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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