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개요]
소비자는 SNS 광고를 보고 특정 브랜드 상품을 할인하여 판매하는 해외 쇼핑몰에서 물품을 구매함.
구매 이후 해당 쇼핑몰이 사칭 사이트임을 알게되어 주문 취소를 요청하는 메일을 발송하였으나,
사업자로부터 적절한 회신을 받지 못함.
[처리결과]
해당 쇼핑몰은 사기의심 사이트로 추정되며, 사업자를 통해서는 배송 및 환불이 원만하지 못할 수 있어
카드사를 통한 차지백 서비스 신청이 최선일 수 있음을 소비자에게 안내함.
해외 사업자에게 해명 및 환불을 요청하는 메일을 발송하였으나 회신기한까지 적절한 답변을 받지 못해
해당 쇼핑몰을 국제거래 소비자포털 내 사기의심사이트로 등록함.
<<상기 처리 결과는 계약 내용, 사업자 약관, 관련 규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