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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거래동향

홍콩소비자위원회, “수하물 관련 보상 정책 항공사들마다 매우 다르고 모호”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분류, 출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홍콩소비자위원회, “수하물 관련 보상 정책 항공사들마다 매우 다르고 모호”
작성자 전주형 조회수 932 등록일 2023-09-21 11:26:36
분류 국외 출처 홍콩소비자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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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콩소비자위원회, “수하물 관련 보상 정책 항공사들마다 매우 다르고 모호”
 

코로나 팬데믹 이후 해외 여행이 전세계적으로 재개되고 있는 가운데, 홍콩소비자위원회 (HKCC)가 홍콩 출도착 22개 항공사를 대상으로 국제 항공편의 수하물 보상 제도, 신고 절차 및 요청 세부사항에 대한 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음. 조사 결과에 따르면, 모든 항공사가 수하물 문제로 보상을 제공하긴 하지만, 현금 지원액, 분실된 수하물의 정의 및 취약하거나 가치 있는 물건에 대한 요청 여부 등에서 상당한 차이가 있음이 드러났으며, 일부 항공사의 경우, 보상 관련 세부 정보를 명확히 하지 않거나 종합적인 상황에 따라 처리하는 경우가 많아 분쟁의 여지가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음. 
 

출처: 홍콩소비자위원회 2023.9.14. 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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