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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거래동향

미국 연방거래위원회, 가짜 리뷰 퇴출을 위한 최종 규정 발표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분류, 출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미국 연방거래위원회, 가짜 리뷰 퇴출을 위한 최종 규정 발표
작성자 전주형 조회수 103 등록일 2024-08-20 16:40:07
분류 국외 출처 미국 연방거래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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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연방거래위원회, 가짜 리뷰 퇴출을 위한 최종 규정 발표
 

미국 연방거래위원회 (FTC)가 가짜 리뷰나 허위 추천의 판매 또는 구매를 금지하는 최종 규정을 발표했는데, 여기에는 이를 알고도 위반하는 자에게는 민사상 처벌을 부과할 수 있는 조치도 포함되었음. 최종 규정에서 금지된 내용은 다음과 같음:

- 가짜 또는 허위 소비자 리뷰, 추천 및 유명인 추천: AI로 생성된 가짜 리뷰나 실제로 경험하지 않은 사람이 작성한 리뷰, 추천을 금지하며, 이러한 리뷰나 추천을 만들거나 판매하는 것도 금지됨. 기업이 가짜 또는 허위임을 알았거나 알았어야 하는 경우, 그러한 리뷰를 구매하거나 퍼뜨리는 것 또한 금지됨.
- 긍정적 또는 부정적 리뷰 구매: 특정 감정을 표현한 리뷰 작성에 대한 보상이나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행위도 금지되며, 보상 또는 인센티브 제안이 명시적이 혹은 암시적으로 전달된 경우도 금지됨.
- 내부자 리뷰 및 소비자 추천: 회사 내부자가 작성한 리뷰나 추천이 해당 내부자와 기업과의 관계를 명확하게 공개하지 않은 경우 이를 금지함. 회사의 임원 또는 관리자가 작성한 리뷰도 금지되며, 기업이 그러한 리뷰가 내부자에 의해 작성된 것임을 알았거나 알았어야 했을 때도 금지됨. 또한, 임원이나 관리자가 직원이나 대리인의 가족에게 리뷰 작성을 요청하여 가족이 리뷰를 작성한 경우도 금지됨.
- 기업이 통제하는 리뷰 웹사이트: 기업이 통제하는 웹사이트가 특정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독립적인 리뷰나 의견을 제공하는 것처럼 호도하는 것도 금지됨.
- 리뷰 억제: 기업이 근거 없는 법적 위협, 물리적 위협, 협박 또는 거짓된 공공 비난을 사용해 부정적인 소비자 리뷰를 막거나 제거하려는 행위를 금지함. 또한, 리뷰 섹션에 제출된 모든 리뷰가 포함된 것처럼 믿게 하는 행위도 금지됨.
- 가짜 소셜 미디어 지표의 남용: 가짜 팔로워나 조회수와 같은 소셜 미디어 지표를 사고파는 것을 금지함. 다만, 구매자가 해당 지표가 가짜라는 사실을 알고 있거나 알았어야 하며, 이를 상업적 목적으로 잘못 표시한 경우에만 한정됨. 


출처: 미국 연방거래위원회 2024.8.14. 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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